Close

HPE Aruba Networking Blogs

AI 기반 이동성 혁신 기술을 통한 미래 환경 체험

고객은 단지 훌륭한 제품을 원하지 않습니다. 훌륭한 환경을 원합니다. 전 세계 기업은 새롭고 인상적인 맞춤형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혁신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Airbnb는 손님을 숙박 제공자마다 보유한 독특한 환경으로 유도합니다. 경험적 소매를 통해 쇼핑객이 다시 매장을 찾고 있습니다. 병원은 자체 개혁을 통해 병원 환경을 “내 집처럼 편안한 곳”이 되도록 조성하여 치료 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비즈니스가 재편되고 새로운 기회가 창출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새로운 과제가 발생하고 기대치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높아져만 가는 사용자의 기대

사람들은 직장, 교실, 선호하는 매장 또는 경기장 등 어디서든 연결성이 훌륭한 환경을 원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이 느리거나 Wi-Fi 속도가 고르지 못하면 가차 없이 불만을 토로합니다.

IT의 경우, 훌륭한 Wi-Fi 환경을 일관성 있게 보장하는 것이 과거 어느 때보다 시급한 당면 과제가 되었습니다. 훨씬 더 많은 사람과 장치, 과다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해야 할 뿐 아니라 IoT 증가에 따라 복잡성은 훨씬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계속 커지는 격차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이(Do more with less)”라는 구호는 IT에서 지난 10년 동안 주문처럼 되뇌어 왔습니다. 현재 경기가 호황일지라도 IT 예산은 제자리걸음 수준입니다. 최상의 연결성 플랫폼인 무선 액세스의 전략적 중요성이 커지고 있음에도 IT 팀은 네트워크 성능에 대한 통찰이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Wi-Fi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로 이질적인 일련의 기존 도구에 여전히 의존하고 있어 비즈니스를 개선할 전략적 프로젝트에 매진할 시간이 부족합니다.

Wi-Fi 6이라고도 하는 6세대 Wi-Fi인 802.11ax는 양질의 Wi-Fi 환경에 대한 사용자의 채워지지 않는 기대를 충족할 수 있는 주요 혁신입니다. 802.11ax는 속도가 크게 향상되어 밀집된 클라이언트가 네트워크 대역폭을 놓고 경쟁하는 경기장, 공항, 컨벤션 센터, 대학교와 같은 붐비는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IoT에 이상적인 기술입니다.

그러나 차세대 Wi-Fi만으로는 양질의 사용자 환경을 일관성 있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오늘날 스마트 차량과 마찬가지로 네트워크는 성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문제를 자동으로 방지해야 합니다. 더 스마트해져 성능을 자율적으로 조정하고 변화하는 조건에 적응하면서 사람들이 기대하는 환경을 제공해야 합니다. 더 스마트하고 미리 대응하는 네트워크를 통해 IT는 기존의 사후 대응적 역할에서 벗어나 비즈니스에 전략적 가치를 제공하는 새 서비스를 창출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첨단 환경 제공

기술 혁신은 직원, 고객 및 방문객을 위해 탁월한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고 비즈니스에 지속 가능한 이익을 제공하는 데 갈수록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첨단 네트워크는 이러한 혁신의 중심에 있습니다. 이 네트워크를 통해 사람, 장비, IoT는 디지털 세계에 접속합니다. 따라서 디지털 체험의 기초인 네트워크는 안전하고 지능적이며 상시 운영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견고한 네트워크 기초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갈수록 커져가는 비즈니스 수요와 사용자 기대를 충족하려면 IT에서 더 향상되고 일관성 있는 서비스 수준을 제공할 수 있는 더 쉬운 방법을 찾아냄으로써 자체 리소스의 규모를 조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요건을 이행하는 것은 IT가 첨단 네트워크를 보유하는 것일뿐 아니라 고도로 역동적인 환경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사용자와 비즈니스에 악영향을 미치기 전에 이를 예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802.11ax와의 만남

Aruba에서는 510 시리즈 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시리즈는 IoT 지원 액세스 포인트로서 첨단 WPA3 인증 보안, AI 기반 Wi-Fi 성능 보증, 지능형 전력 모니터링, Zigbee 및 Bluetooth 5 무선 통합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술을 통해 고도로 밀집된 모바일 환경에 필요한 더 나은 성능과 IoT 구축 사례 증가의 필요성에 대처하는 한편, 클라이언트 장치의 배터리 수명도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Aruba는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혁신의 발걸음을 더 크게 내디뎌 AI 기반 자동화 및 보증 솔루션을 새롭게 개선함으로써 IT가 자율적인 네트워크에 대한 기약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AI 기반 자동화 및 보증

Aruba NetInsight는 AI 및 크라우드소싱을 결합한 자동화 및 보증 솔루션입니다. 이러한 결합을 통해 네트워크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예측 및 실행 가능한 지능을 제공하는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네트워크 성능 및 사용자 환경을 향상시킵니다. NetInsight에서는 고객이 피어 네트워크 설치에 대한 익명의 학습을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수십만 개의 AP 설치에서 비롯된 크라우드소싱을 최대한 활용하여 처방적 통찰을 일관성 있게 확장하고 최적화합니다.

NetInsight에서는 네트워크의 상태를 평가하고 피어 네트워크에 견주어 벤치마킹하며 구성을 자동으로 변경하여 동급 최상의 네트워크를 기준으로 삼아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대학교의 강의실 내 Wi-Fi 성능을 다른 대학교의 강의실과 비교하고 폐루프(closed-loop) 자동화를 통해 변경사항을 네트워크에 자동으로 푸시하여 더 나은 학생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IT에서는 사용자 불만사항에 대응하고 문제 티켓을 조사하는 데 시간을 훨씬 덜 쓰게 됩니다. NetInsight을 통해 IT에서는 문제의 근본 원인을 신속히 파악하여 기존 도구를 사용하는 것보다 더 빨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친환경 Wi-Fi
NetInsight는 조직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직원 대부분이 주로 주간에 일하는 사무실을 생각해보십시오. 예를 들면 아침 8시부터 저녁 6시까지 말입니다. 그런데도 AP는 밤새 켜져 있습니다. 사용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는데도 말입니다. NetInsight는 802.11ax AP와 협력하여 사무실, 대학교 캠퍼스, 쇼핑몰과 같은 환경에서 일반적인 사용량 패턴을 학습하여 AP가 사용되지 않고 있는 시간에는 자동으로 AP의 전원을 끕니다. 저희는 이것을 Green AP라고 부르며 고객이 에너지 절감을 극대화하고 환경 지속가능성을 개선하는 모습을 들뜬 마음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Aruba AI의 장점

안전하고 자율적인 네트워크를 운영하려면 실제적인 전문 지식을 기초로 구축된 AI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또한 지능적이고 실행 가능한 통찰을 제공하여 성능, 보안 및 사용자 환경을 증진하는 알고리즘을 강력하고 다양하며 대표성이 있는 데이터를 통해 지원해야 합니다. Aruba는 독보적인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즉 다수의 경쟁업체에 비해 안전하고 자율적인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으며, 16년 동안 축적해온 Wi-Fi 전문 지식, 전 세계 고객의 다양한 네트워크와 설치된 수백만 개의 AP를 통한 학습 내용과 모범 사례를 AI 알고리즘으로 구축하였습니다.

Aruba는 저희 고객이 자신의 직원 및 고객에게 탁월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IT는 자신감을 갖고 네트워크 가장자리를 위한 놀랍도록 단순하고 지능적인 첨단 플랫폼에 이러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저희가 개발한 최신 AI 기반 이동성 혁신 기술을 통해 고객은 비전을 실현하고 미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탐색: AI 기반 Wi-Fi를 통한 최첨단 경험(Explore: AI-powered Wi-Fi for Today's Experience Edge)

블로그: Aruba 802.11ax로 제공하는 탁월한 환경(Deliver an Exceptional Experience with Aruba 802.11ax)

블로그: 새로운 에너지 절약 방법: Green AP(Discover a New Way to Save: Green A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