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HPE Aruba Networking Blogs

차세대 에지 지원 네트워크를 위한 7가지 요구사항

디지털 변환 과제의 길에 들어선 기업들은 기존 네트워크로는 오늘날의 사용자가 요구하는 경험을 제공할 수 없으며 진화하는 요구사항을 해결할 만큼 민첩하지 않다는 것을 빠르게 발견했습니다. 

이런 제약사항은 IoT 및 노동력의 유동성으로 인해 회사 네트워크에 연결된 기기의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엣지에서 특히 심각합니다. 

엣지의 데이터양 또한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2025년까지 75%의 데이터는 중심형 데이터 센터 또는 클라우드 외부에서 생성 및 처리될 것으로 예상되며,1 이로 인해 IT가 데이터 가용성과 보안의 균형을 유지하기 더 어려워집니다.(1) 

디지털 시대에서 살아남고 성공하기 위한 기업의 선택지는 단 1가지, 바로 네트워크 인프라를 고도화하는 것입니다. 차세대 엣지 지원 네트워크 설계 및 배포에 필요한 7가지 주요 요구사항을 알아보고 고도화를 향한 첫걸음을 내딛으십시오. 

요구사항 #1:데이터 센터 등급 성능의 에지로 IoT 및 Wi-Fi 6을 대비하십시오 

2023년까지 30억 개의 신규 IoT 기기가 배포될 것으로 예측됩니다.(2) 

기업 네트워크는 IoT 기기 및 대역폭 소비 애플리케이션으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액세스 포인트가 처리량의 최대 4배 많은 기기를 지원하는  Wi-Fi 6의 등장을 고려하면엣지의 기존 스위치는 한계치를 초과하게 됩니다. 

최신 네트워크는 유선 속도급 성능을 제공하고 고가용성을 위한 쉽고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비봉쇄 아키텍처 기반의 스위치가 필요합니다. 센터 인프라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런 기능은 데이터 성능 오류 허용 오차가 거의 0에 수렴하는 엣지에서는 훨씬 더 중요합니다. 

모든 스위치 포트의 사용을 최적화하여 중단없는 최고 등급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Wi-Fi 6 및 IoT를 최대한으로 활용하며 병목구간을 방지하고 핵심 애플리케이션에 적정한 양의 대역폭을 보장하십시오. 

요구사항 #2: 투자를 굳건히 보호하여 내일의 수요를 수용하십시오 

2022년까지 95%의 조직은 아직도 자신들의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하는 IoT 기기의 연결 요구사항을 모를 것 입니다.(3) 

네트워크 스위치의 평균 수명은 5년에서 7년입니다. 투자를 굳건히 보호하는 인프라를 선택하는 것은 오늘의 수요와 예측할 수 없는 미래의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지금은 엣지 네트워크의 액세스 및 애그리게이션 레이어에 10GbE 업링크만 필요하더라도 IoT 및 Wi-Fi 6으로 인해 최대 25, 심지어 50GbE 업링크로 확장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유연한 업링크를 제공하고 Multi-Gig Ethernet 지원하는 솔루션에 투자하여 기존 스위치 포트와 기존 케이블 이상의 속도로 끌어올리고 비용을 절감하며 비즈니스 중단을 제한하십시오. 

요구사항 #3: 고밀도 상시 접속 PoE로 비용을 절감하십시오 유선 IoT 기기 및 Wi-Fi 6을 배포하는 기업의 경우 안정적이며 높은수준의PoE(Power over Ethernet ) 는 타협할 수 없는 사항입니다. 

모든 스위치 포트의 높은 PoE 와트는 최신 장치에 전원을 공급하는 데 필요한 추가 케이블링을 크게 줄여서 비용을 절감합니다. 상시 접속 PoE는 감시 카메라 또는 건강 모니터와 같은 핵심  기기가 계획된 재시작 또는 펌웨어 업그레이드 도중에도 계속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또한 빠르게 교체가능한 모듈형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하면 비싼 하드웨어 교체 비용 없이 가용할 수 있는 PoE 전력을 늘릴 수 있습니다. 

요구사항 #4: 다이내믹 세그맨테이션으로 네트워크 보안을 간소화하십시오  

IT 조직의 80%가 자기 네트워크에서 설치, 보안 또는 관리하지 않은 IoT 기기를 찾았다고 밝혔습니다.(4) 

네트워크 에지는 모든 유형의 디바이스 및 사용자를 안전하게 연결할 정도로 스마트해야 합니다. 올바른 네트워크 세그맨테이션을 위해 VLAN, ACL, 및 서브넷에 의지하는 것은 시간을 너무 많이 소비하고 오류가 자주 발생합니다. 

대신 다이내믹 세그맨테이션 같이 유무선 인프라 모두에 걸쳐 자동으로 사용자 및 기기 기반 정책을 시행하는 네트워킹 솔루션을 찾아보십시오. 

네트워크 정책의 중앙 관리 및 시행은 시간을 절약하고, 실수를 줄이며, 보안을 확실하게 하는 동시에 방문객, 직원 또는 고객 등 모든 유형의 사용자가 올바른 네트워크 리소스에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게 보장합니다.

요구사항 #5: 모든 크기의 네트워킹 팀을 위한 자동화로 운영을 간소화하십시오 

자동화는 수동 오류를 75% 이상 줄이는 동시에 운영 활동을 늘립니다.(5) 

많은 조직은 신규 또는 업데이트된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른 속도로 구축 및 배포하기 위해 DevOps 원칙을 수용했습니다. 이런 노력의 성공을 극대화하기 위해 네트워크는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만큼 유연해야 합니다. 

 클라우드와 같은 운영 경험을 제공하고 자동화 프레임워크를 보완하는 운영 체제를 갖춘 최신 네트워크 위한 올바른 기반을 구축하십시오. 

  • 더 큰 규모의 조직의 경우 공개 API와 타사 시스템과 통합하는 맞춤형 스크립트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 DevOps 관행을 갖춘 팀은Ansible 같은 기존 자동화 플랫폼을 연장하여 네트워크 관련 워크플로우를 지원하는 것을 고려해보십시오. 
  • 전용 개발 리소스가 부족한 소규모 팀은 일반 작업을 간소화하기 위해 네트워크 정책 준수 및 기기 의존성이 즉각적으로 인증되는 턴키 솔루션을 알아보십시오. 

요구사항 #6: 광범위 분석으로 사용자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빠르게 감지 및 해결하십시오 

문제의 39%는 최종 사용자가 감지하고 보고합니다.(6)  

네트워크 문제가 발생하면 운영자는 문제 발생지와 발생 원인에 대한 즉각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아쉽게도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문제 해결에 대한 기존 접근법은 매우 수동적이며 리소스를 많이 소비합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가 너무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모든 네트워크 노드, 특히 현장 기술 지원이 거의 없는 외딴 위치에 있는 노드에 대해 실시간 가시성을 확보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내장된 지능이 엣지의 요주 위치 정보를 사전처리하고, 예상되는 근본 원인을 추측하고, 중앙 운영팀에게 관련된 모든 진단 정보와 함께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IT는 이를 통해 사용자가 문제를 인지하기 전에 네트워크 상태에 영향을 미치는문제를 빠르게 감지대응심지어 예측 수 있습니다. 

요구사항 #7: 엣지에서 데이터 센터까지단일 운영 모델로 뛰어난 운영을 추구하십시오 

IT 예산의 71%는 “비즈니스 운영” 목적으로 사용됩니다.(7) 

기존 네트워크는 다음을 포함한 극복할 수 없는 복잡성, 더 높은 운영 비용, 관리 문제를 야기하는 세분화된 운영으로 방해받고 있습니다. 

  • 주로 다른 팀이 관리하는 다양한 네트워크 도메인에 걸친 서로 다른 아키텍처, 운영 모델, 관리 도구 
  • 주로 복잡하고 구독 기반 라이선싱 계획이 필요하고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 요구사항을 갖춘 별도의 운영 시스템 

단일 엔드 투 엔드 운영 모델을 도입하면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 엣지 액세스에서 데이터 센터까지 펼쳐지는 통합된 엔드 투 엔드 아키텍처로 복잡성 감소 
  • 여러 도메인에 걸쳐 네트워크 설계를 복사하여 비용 절감 
  • 공통된 운영 시스템과 툴셋을 활용하여 기존 사일로 형식 네트워킹 팀 사이의 더욱 밀접한 협업 관계 장려 

귀사의 경쟁적 우위, 최신 네트워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회 발굴에는 엔터프라이즈 에지 운영의 디지털화가 핵심입니다. 귀사와 같은 조직은 오늘날의 기술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동시에 미래의 수요를 해결하는 확장성 및 유연성을 제공하는 엣지 지원 네트워크를 배포하여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아루바와 함께 차세대 네트워크로 변화하고 나아가는 것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출처:

(1) Magic Quadrant for Wired and Wireless LAN Access Infrastructure," Gartner, 2019년 9월 24일 - ID G00368944 

(2) Ericsson “Internet of Things Report" 

(3) Magic Quadrant for Wired and Wireless LAN Access Infrastructure," Gartner, 2019년 9월 24일 - ID G00368944 

(4) "Segmentation or Isolation: Implementing Best Practices for Connecting ‘All’ Devices," Tim Zimmerman, Gartner, 2019년 9월 26일 ID ID: G00388335 

(5) Gartner Identifies Five Cost Optimization Tactics for Marketing Leaders, 보도 자료, 2019년 6월. 

(6) Enterprise Management Associates, Network Management Megatrends 2018. 

(7) “5 Network Cost Optimizations,” Gartner, 2019년 6월.